최종편집 : 2021-10-23 13:10:37
뉴스홈 > 보도/뉴스 > 경제/기업  
등록날짜 [ 2021년09월23일 14시2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림대학교성심병원-안양과천상공회의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과 의료취약계층 지원 확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력방안 모색
한림대학교성심병원-안양과천상공회의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9/17(금) 안양과천상공회의소(회장 배해동)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경호 병원장, 이승대 행정부원장, 안양과천상공회의소 배해동 회장, 김태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확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적 활동 모색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과 안양과천상공회의소는 2013년 5월 최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난 8년간 긴밀한 유대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최근 급변하는 경영패러다임에 맞춰 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자 이번 협약식을 재추진하였다.
 
양 기관은 상호 우호증진과 긴밀한 협력 확대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새로운 사회공헌 문화 정착과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의 ESG[환경(Environment) · 사회(Social) · 지배구조(Governance)] 경영 확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추진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경호 병원장은 “본원은 안양/과천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사업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의료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그 바탕에는 기업에서 후원해주신 마음과 정성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질병으로부터 치료받을 수 있도록 그 대상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양과천상공회의소 배해동 회장은 “안양/과천지역의 가장 큰 대학병원으로서 그 역할과 소임을 다해주고 계신 한림대학교성심병원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만드는데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덕원 주변 개발 청신호! 안양시,‘개발제한구역 해제 고시’밝혀 (2021-09-23 17:24:01)
강득구 의원 "자영업자 생존 임계점…손실보상 정례화 등 파격 지원해야" (2021-09-15 18:33:14)
- 주인공 목소리 담은 온라인 전시관 오픈, 작품 모아 비매품 책자 발간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5월 7일(금)부터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 ‘길 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