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3 13:10:37
뉴스홈 > 보도/뉴스 > 경제/기업  
등록날짜 [ 2021년09월23일 17시2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덕원 주변 개발 청신호! 안양시,‘개발제한구역 해제 고시’밝혀
내년(2022년) 말 첫 삽 목표, 복합환승센터, 공공지식산업센터, 공동주택, 근린생활시설 등 들어서
인덕원 주변 개발 청신호! 안양시,‘개발제한구역 해제 고시’밝혀

최대호 시장,“수도권 남부 교통허브이자 활기찬 복합공간으로 조성하겠다.”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7번지 일대인 인덕원 주변지역 개발이 내년 말 본격화될 전망이다.
 
안양시는 인덕원 주변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알리는 도시관리계획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승인을 23일자로 경기도가 고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해 중앙부처 등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동분서주, 마침내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총 대상 부지면적이 150,974㎡로 이곳에는 복합환승센터와 공공지식산업센터, 공공임대 및 공동주택 796세대, 단독주택 18세대, 근린생활시설과 환승주차장 그리고 문화체육 등의 공공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중에서도 공동주택 입주는 2025년 하반기부터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지역은 금년 7월 정차가 확정된 GTX-C노선을 포함한 4개 철도노선이 만나는 쿼드러플 역세권이자 수도권 남부 교통요충지로 떠오르는 곳이기도 하다.
 
시는 이날 고시에 따라 내년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도시개발사업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수립과 실시계획인가 등의 관련 절차도 조속한 시일 내에 마칠 계획이다.
 
특히 사업구역의 기반시설이 닦아지는 대로 건축공사를 병행, 그간 개발제한구역 해제절차 이행으로 지연된 기간을 단축하기로 했다.
 
이 지역은 또 복합환승센터 건립으로 광역교통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청년층과 신혼부부를 비롯한 주거취약 계층의 주거복지를 실현하고, 초 역세권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지역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호 시장은“그동안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개발제한구역 해제 고시를 이끌어냈다. GTX-C노선 인덕원 정차확정에 이은 또 하나의 청신호가 됐다.”고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이와 더불어“인덕원 일대를 수도권 납부 최대의 교통허브로 조성하는 것은 물론, 젊은 층으로 늘 활기차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안양의 신 거점으로 육성 발전시켜나가겠다.”고 거듭 전했다.
인덕원 주변 개발 청신호! 안양시,‘개발제한구역 해제 고시’밝혀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노사민정협, 내년도 생활임금 10,930원 의결. 금년 대비 5.1% 인상 (2021-09-28 15:27:04)
한림대학교성심병원-안양과천상공회의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2021-09-23 14:22:15)
- 주인공 목소리 담은 온라인 전시관 오픈, 작품 모아 비매품 책자 발간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5월 7일(금)부터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 ‘길 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