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3 13:10:37
뉴스홈 > 보도/뉴스 > 경제/기업  
등록날짜 [ 2021년09월29일 15시0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박달스마트밸리 조성 공모 취소는 우수사업자 참여 확대·공익성 강화 위한 조치’
안양도시공사, 성남 대장지구 관련 의혹 일축. 조만간 재 공모 할 것.
박달스마트밸리 조성 공모 취소는 우수사업자 참여 확대·공익성 강화 위한 조치’

안양도시공사(이하‘공사’)는 서안양 친환경 융합스마트밸리(박달스마트밸리) 조성사업 공모 취소는 우수사업자 선정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였다며, 최근 성남 대장지구와의 연관성을 일축했다.
 
이와 아울러 공모에 따른 참여의향서는 본 사업에 관심 있는 어느 업체라도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조만간 재 공모할 것도 밝혔다.
 
공사는 지난 8월5일부터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절차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공모지침서 상 금융사의 평가기준 등에 대한 질의가 있었다.
 
질의사항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 우수 건실한 사업자 선정과 공익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공모지침서 내용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부득이하게 공모를 취소(9. 16)하고 곧 재 공모하기로 결정했다.
 
공사관계자는 박달스마트밸리 조성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지침서의 내용을 충분히 보완해 재공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안양의 균형발전과 미래를 내다보는 사업인 만큼, 보다 건실한 기업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공익추구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거듭 전했다.
 
특히 공모 취소는 최근 대장동 의혹이 불거지기 전인 지난 8월 30일부터 진행된 질의절차 과정에서 공모방향을 심도 있게 검토해온 사항이라며, 이와 연관된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서안양 친환경 융합스마트밸리(박달스마트밸리) 조성은 기부대 양여를 통해 군사시설의 현대화와 과학화에 기여하고, 양여 부지를 4차 산업중심의 첨단산업 스마트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은 물론, 낙후지역 개발로 안양의 균형발전을 꾀하고 미래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청소년재단 전 직원,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동참 (2021-10-01 12:05:15)
안양시노사민정협, 내년도 생활임금 10,930원 의결. 금년 대비 5.1% 인상 (2021-09-28 15:27:04)
- 주인공 목소리 담은 온라인 전시관 오픈, 작품 모아 비매품 책자 발간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5월 7일(금)부터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 ‘길 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