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9:25:29
뉴스홈 > 뉴스 > 교육/IT  
등록날짜 [ 2022년05월10일 13시5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달초등학교, 출판사와의 협력으로 ‘그림책 원화전시’ 실시
‘전통과 전승, 가족과 감사’ 주제로 전시, 독후활동, 어린이영화 상영 행사
박달초등학교, 출판사와의 협력으로 ‘그림책 원화전시’ 실시

그림책 원화를 도서관에서 생생하게 감상, 창의력과 감수성을 자극하기 위한 독서 활동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 행사를 전시와 연계하여 독서의 즐거움 체득 유도

안양 박달초등학교(교장 황경태)는 5월 9일부터 20일까지 그림책 원화 전시 및 독서 행사를 학교도서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과 전승, 가족과 감사’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해당 주제의 그림책 원화 작품을 출판사와의 협력을 통해 도서관에 전시된다. 학생들은 원화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으며, 책에 대한 흥미와 친숙함을 느끼고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 이외에도 ‘전통 탈 만들기’, ‘나만의 장승 꾸며보기’, ‘감사 편지 써보기’ 등 독후 활동과 연계해 학생들이 전통 전승의 중요함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서실 속 영화관’프로그램 또한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활력을 주고 있다. 5월의 주제인 가족, 감사와 관련된 어린이 영화를 매주 상영해 학교도서관이 딱딱하고 정적인 공간이 아닌 열린 문화공간이자 쉼터임을 보여줬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책은 전부 지루하고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전시로 도서관은 즐거운 공간이고, 책을 통해서 재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만안초등학교, 피아니스트 임현정 동문 초청 ‘이야기가 있는 피아노 콘서트’ (2022-05-10 14:59:50)
민백초등학교, 빛과 그림자∙판소리 조합의 환상적 연극 속으로 ‘움직이는 그림자 여행단’ 수업 진행 (2022-05-09 16:42:55)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