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뉴스 > 경제/기업  
등록날짜 [ 2022년10월19일 17시28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 아파트 입주민·노동자 모두 행복한 공동체 만든다
‘노동인권 보호와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상생 협약’…3곳 아파트 동참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 아파트 입주민·노동자 모두 행복한 공동체 만든다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안양시장 최대호)가 지난 12일 아파트단지입주자대표회의 및 단지 내 노동자와 ‘노동인권 보호와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안양공작성일(동안구 관양동)·극동스타클래스(만안구 박달동)·한라비발디(만안구 박달동)아파트 단지 등 3곳이 동참했으며, 노사민정협의회는 아파트 단지별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입주자대표회의는 근로계약서 작성 및 교부, 최저임금 준수, 수당 지급 등 법률이 정하는 바를 준수하고,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휴게시간과 공간을 마련하는 등 노동인권을 보장하고 실천하기로 했다.
 
더불어 노동자도 입주민의 재산과 안전을 보호하는 공익적 책임을 다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 노력하기로 했다.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입주자와 노동자 간 분쟁을 예방하고 해결을 위해 상담과 조정, 중재 역할을 수행하며 건강한 공동체, 상생하는 공동체 조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연말까지 상생 캠페인 홍보물 5천부를 단지에 배포하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박정현 극동스타클래스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아파트가 행복한 주거공간이자 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동자와 사업주를 위한 4대 기초노동질서 준수 캠페인, 공동주택 경비원 노동인권 및 노동관계법 교육 등 노동 존중 사회 실현과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대호 시장, 안양을 뛰어넘을 미래 거점도시 만든다 (2022-10-20 13:31:20)
안양산업진흥원, 중장년 기술창업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2022-10-12 20:23:1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