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4 10:41:36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3년06월26일 14시03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도시공사, 착한수레 차량에 비상경고등ㆍ공기 살균기 설치
이명호 사장 “고객의 작은 어려움과 불편도 놓치지 않는 서비스 제공할 것”

안양도시공사는 착한수레 이용 고객의 편의 및 안전을 위해 차량에 비상경고등과 플라즈마 공기 살균기를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서 운행하는 착한수레가 올해로 13년째를 맞았다. 처음 세 대로 시작한 착한수레는 현재 마흔 두 대를 운행하고 있으며, 장애인과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의 병원 진료 및 출·퇴근 지원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365일 휴일 없이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차량의 트렁크 상단에 비상용 LED 경고판을 설치했다. 
 
휠체어 이용자의 경우 트렁크를 통해 승·하차가 이뤄지는 과정에서 시야 확보가 어려운 지하주차장과 같은 장소나 야간 및 우천 시에 후방차량의 추돌 등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었다. 이에 공사는 비상 정차 중에도 쉽게 인지가 가능하도록 적색과 청색의 밝은 LED 경고판을 설치해 사고 예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노후차량 5대에는 플라즈마 공기살균기를 설치했다. 착한수레 차량은 외부 전문업체에 의뢰해 정기적으로 내·외부 세차를 실시하고 있지만, 일부 노후차량의 경우 내부 악취 불편사항이 접수돼 악취 제거 및 감염 방지를 위해 살균기를 설치했다.
 
공사 이명호 사장은 “고객의 작은 어려움과 불편도 놓치지 않고 개선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법 시행령 개정 등 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비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경찰서와 실무간담회 개최 (2023-06-27 16:26:55)
제9회 안양시의회 의장배 유소년 풋살대회가 성황리에 개최 (2023-06-22 13:44:5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