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0:03:07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3년07월24일 09시15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유일 '치매 전담 주간보호센터' 개설 '케어네이션 만안센터'

안양시 유일의 치매전담 주간보호센터가 드디어 개설 되었다.

그동안 안양시에서는 국가치매책임제에 맞춰 치매전담 장기요양기관 발굴에 적극 나섰지만 제도 시행 7년 만인 올 7월 17일에야 전담 주간보호센터를 개설하게 되었다.

안양시 장기요양기관 중 최우수기관인 <케어네이션만안센터>는 치매어르신들을 케어하는데 필요한 전문인력과 시설을 확충하고 치매전담 주간보호센터를 개설하게 되었다.

케어네이션 만안센터는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Cog Dr.(인지재활훈련 프로그램)를 도입하는 등 치매 어르신들에게 특화된 인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치매전담실은 장기요양기관 중 치매어르신만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밀착케어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 일반 주간보호센터의 경우 어르신 7명당 1명의 요양보호사를 배치해야 하지만 치매전담실의 경우 어르신 4명당 1명의 요양보호사 배치되어 기존 시설보다 치매어르신들에 특화된 섬세한 밀착케어가 가능하다.  운영자를 포함한 치매케어 전문인력의 케어 - 치매전담실은 운영자(시설장)을 포함하여, 사회복지사, 프로그램관리자, 요양보호사 등 모든 직원이 전원    치매전문교육을 이수한 전문 인력들로 구성되어 있다. 치매전담 프로그램실을 통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치매전담실은 일반실과 분리된 별도의 프로그램실에서 어르신 개인별 신체‧인지기능 상태를 고려하여 맞춤화된 프로그램을 매일 제공한다. 안양시 유일의 치매전담형 주야간보호 - 케어네이션만안센터는 장기요양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으로 10여년간의 장기요양기관 운영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매전담실을 활성화하여, 안양시에 있는 치매 어르신들께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케어네이션의 사회적 책임강화 - 케어네이션은 종합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의 선도기업으로써 기업이 이루어야 할 경제적 성과 이전에 장기요양기관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기업으로 안양의 대표적인 종합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기관 등 케어네이션 만안센터 치매전담실의 장점이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에게 물품 지원으로 희망을 나누다 (2023-07-26 13:44:37)
안양시 공무원·자원봉사자, 충북 괴산군 수해복구 지원 나서 (2023-07-20 18:48:27)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