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0:03:07
뉴스홈 > 뉴스 > 환경/에너지  
등록날짜 [ 2023년10월11일 10시2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안양 평촌중앙공원서 업사이클 빌리지 행사 열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도민을 위한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사업 실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안양 평촌중앙공원서 업사이클 빌리지 행사 열어

경기도 내 자원순환 문화확산을 위한 도민 참여형 행사 개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경기도 내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7일 토요일 안양시 평촌중앙공원에서 업사이클 빌리지 행사를 개최했다.
 
업사이클은 재활용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말하는 것으로 업사이클 빌리지는 이런 업사이클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도민에게 업사이클 체험과 전시 활동 등을 통해 업사이클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멸종 위기종 팝업카드 만들기, 자투리 원단을 활용한 키링 꾸미기, 비즈 악세사리 만들기, 컵받침, 화분, 필통 만들기 등 아이들과 함께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안양 평촌중앙공원서 업사이클 빌리지 행사 열어

또한 각종 산업 폐기물을 재활용하여 예술 작품화한 정크아트 전시 체험활동을 통해 업사이클 산업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업사이클플라자 홍보존에는 진흥원, 롯데마트의 ESG 캠페인 브랜드인 리얼스(RE:EARTH)와 함께 인생네컷, 룰렛 이벤트를 구성해 홍보를 진행했다.

또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에게는 리얼스(RE:EARTH) 장바구니를 증정했다.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은 “업사이클 빌리지 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자원 절약,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통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해 배우고 생각해 보며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의료폐기물 병원 내 처리’규제개선 이끈 공무원 특별승급 (2023-10-13 13:14:30)
안양시, ‘세계 차 없는 날’ 걸어서 출근하기 캠페인 실시 (2023-09-22 13:18:5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